Step by Step : 꾸준한 성장을 뒷받침하는 힘

성공은 단계적으로 이루어지며, 이 블로그에서는 작고 일관된 행동이 비즈니스와 삶 모두에서 얼마나 큰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

새로운 기회의 시작을 받아들이자.

창업/사업일기

241002(수요일) 매일매일 성장하는 나의 비즈니스: 사업일기 작성

컬렉션캐시군 2024. 10. 3. 19:0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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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. 

컬렉션캐시군 입니다. 

 

3. 일일 비즈니스 통찰력: 진행 상황 및 성장 추진

 

[10/02 수요일]

 

[블로그를 시작하면서]

   매일 블로그를 쓴다는 것은 새로운 주제를 생각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했고, 매일 새로운 일이 일어나야 한다는 약간의 압박감도 있었습니다. 일상 업무 중에 쓸 새로운 것을 찾기 시작하면서 점점 더 부담스러워졌습니다.

   처음 블로그를 시작했을 때 나는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을 통해 어디서나 편리하게 액세스 할 수 있는 진행 상황을 문서화하고 일일 또는 주간 목표를 설정하는 데 집중했습니다.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욕심이 더 생겼습니다. 블로그 에드고시를 통과하고 블로그 광고로 약간의 돈을 벌기 시작하면서 이런 변화가 일어난 것 같습니다.

   이제는 계속해서 아이디어를 기록하고 비즈니스 관련 이야기를 쓰는 기본으로 돌아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. 이 포스팅은 저의 넉두리였습니다,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.

 

 

 

오늘도 사업의 세계로 가 보시죠

 

 

 

 

[오프라인 교육]

1. 콘텐츠

    1) 콘텐츠 유형: 문화 콘텐츠, 디지털 콘텐츠, 실감 콘텐츠

    2) 콘텐츠 정의: 창조(사람) - 보존(사람) - 소비(사람)

         - 콘텐츠는 사람들이 만들고 그들이 좋아하는 것을 중심으로 만들어짐. 사람을 이해하는데 초점을 맞춰야 함. 요즘 그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? 우리는 인간의 행동과 선호도를 연구해야 함

        - K-Pop이 부흥하면서 한국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크게 높아졌음

        - 아이디어: 엄마 집밥, 아빠 집밥 등 한국의 일상을 담은 콘텐츠가 전 세계인들이 한국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궁금하면서 인기를 끌 수 있음.

 

2. 영상콘텐츠 개발

    1) 소비자는 어떤 영상콘텐츠를 원하는가?

         - 유튜브에서 유사한 콘텐츠를 찾아보기

    2) 고객이 존재하는 하는가? 핵심 고객은 누구인가?

         - 틈새시장을 찾기

    3) 어떤 영상콘텐츠를 원하는가?

        - 유튜브, 인스타그램과 같은 플랫폼에서 잠재고객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스타일과 좋아하는 킬링포인트 조사

    4) 영상콘텐츠의 가치를 느끼는가?

         - 처음에는 열성적 인펜(마니아층) 중심에서 시간이 지나면 일반 대중의 관심을 끌 수 있음(시간과 인내심이 중요함)

 

3. 기획

    1) 필수요소: 시장 + 핵심기숧 + 전문인력 + 자본

    2) 사람 + 글로벌 감성: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지 말고, 상대방이 듣고 싶어 하는 이야기를 해라

    3) MESSAGE(주제): 콘덴츠에는 사용자가 공감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스토리가 있어야 하며, 전달하려는 메시지가 명확해야 함
    4) IMPACT(영상 효과): 영상은 잘 만들어진 콘텐츠의 느낌을 낼 수 있는 정확한 연출과 효과가 있어야 함

    5) DESIGN(디자안): 콘텐츠는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, 아름답고, 고급스러워야 하며 청중의 미적 기대에 부응해야 함

 

4. 단계별 기획방법

    1) 단계: 아이디어 발굴 - 기획안 작성 - 사전 조사 및 리서치(제일 중요함) - 시나리오/대본작성 - 제작 준비 - 예산 책정 및 투자 유치

    2) AI 도구 활용

        - 계획 단계: 챗GPT, 퍼블릭시티 등

        - 이미지 제작: 미드전이(이미지) / 일레븐랩스(음성) 등

        - 영상 편집 및 완성: 캡컷 등

 

5. AI 영상제작 6가지 프롬프트 구조(미드저니로 활용함 이미지화 하면 쉽게 의사소통이 됨)

    1) 주제 설정: 영상의 전체적인 주제와 목적을 결정함

        - 예: 한국의 사계절 소개, 미래 도시의 모습 상상하는 내용을 미드저니를 활용해 이미지화함

    2) 장면 구성: 주요 장면들을 나열하고 각 장면의 세부 상황을 계획함

        - 예: 전통 한옥마을에서 시작해 지하철에서 공중택시로 전화되면서 현대 도시로 전환되는 장면 등

    3) 스타일 선택: 영상의 전체적인 시각적 스타일을 결정함

    4) 캐릭터 디자인: 영상에 등장할 주요 캐릭터를 모습일 디자인함

    5) 배경 설정: 각 장면의 배경을 상세히 구성함

 

 

 

전통 한옥마을에서 시작해 지하철에서 공중택시로 전환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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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전주 주간 청사진(9/23~9/27): 비즈니스 성장을 향한 길 계획 - 내용 간략한 요약

 

[와디즈]

1. 정산 확인 및 최종 대금 지급은 10월 18일까지 예상되며, 최종 명세서 작성 후 2일간의 이의제기 기간을 가짐

2. 고객님의 변심으로 인해 환불을 요청하였고, 문자 및 전화를 통해 고객님께 업데이트 내용을 전달하여 상품 회수 절차 진행함

 

[브랜드 병행수입]

1. 2차 수입상품 진행상황: 중국 제조사에서 수입업체로 이관(9/15 도착)되어 중국 추석 연휴로 인해 상품 지연됨. 중국발 배송일은 9월 25일이며, 한국 도착은 9월 27일 도착완료함

 

[제품 상세페이지 만들기 실용적인 가이드]

1. 챗GPT, 피그마, 구글 시트 등의 AI 도구를 사용해 상품 상세 페이지 생성을 자동화해 초보자도 하루 최대 4개의 상품 페이지를 생성할 수 있게 되었음. 이 프로세스에는 도구에 대한 초기 학습이 필요하지만 일단 설정되면 제품 페이지 생성 속도가 크게 빨라짐

 

[오프라인 교육]

1. 뤼튼 AI 활용: 한국어 업무에 매우 효과적인 뤼튼 AI를 활용하여 기사 작성 교육받음. 뤼튼 홈페이지의 프롬프트 공유 기능을 활용하면 원활한 보도 자료의 정확성을 보장함

2. 주요 AI: 콘텐츠 생성 및 정보 검색을 위한 챗GPT, 코파일럿, 퍼플렉시티 같은 도구룰 다루었음. 디지털 시대에 인스타그램, 유튜브 같은 플랫폼은 관련성을 유지하기 위해 일관된 콘텐츠 제작, 기획, 본인만의 브랜드 구축이 필요함

 

 

 


[차주 계획: 9/30 ~ 10/4 ] 

금주 (9/30 ~ 10/4) 차주 (10/7~10/11)
[SNS 마케팅]
1. 인스타 릴스: 매주(토)1개의 릴스 영상 게시를 목표
2. 블로그 쓰기: 매일 적어도 하나의 블로그 게시물을 게시하는 것이 목표

[AI 활용한 상품 상세 페이지 만들기]
1. 자동화: 챗GPT, 피그마, 구글 시트를 연결하여 제품 세부정보 페이지 생성을 자동화하는 작업

[상품소싱 및 판매]
1. 판매자 로켓배송을 통한 상품 판매:
     - 판매자 로켓배송 판매자 등록 예정
     - 4개의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하는 것이 목표
2. 도매업체를 통한 제품 소싱
     - 목표: 도매상으로부터 2개의 제품을 소싱 예정 

[교육]
1. Ai 심화과정 출석: 수(10/2) 오전 수업 참석
2. 동호회 사내 강사 관련하여 AI 교육자료 만들기
[SNS 마케팅]
1. 인스타 릴스: 매주(수, 토요일)2개의 릴스 영상 게시를 목표
2. 블로그 쓰기: 매일 적어도 하나의 블로그 게시물을 게시하는 것이 목표

[브랜드 병행수입]
1. 3차 수입제품 소싱 진행중

[상품소싱 및 판매]
1. 판매자 로켓배송을 통한 상품 판매:
     - 2개의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하는 것이 목표
2. 도매업체를 통한 제품 소싱
     - 목표: 도매상으로부터 2개의 제품을 소싱 예정    


[교육]
1. Ai 심화과정 출석: 수(10/10) 오전 수업 출석
2. 동호회 사내 강사 관련하여 AI  교육 진행

 

 


2. 일일 일정: 성장 달성을 위한 단계

일자 계획
9/30
 월
✨[SNS 마케팅]
1. 인스타 릴스: 토요일 1개의 릴스 영상 게시를 목표
2. 블로그 쓰기: 매일 적어도 하나의 블로그 게시물을 게시하는 것이 목표

✨[AI 활용한 상품 상세 페이지 만들기]
1. 자동화: 챗GPT, 피그마, 구글 시트를 연결하여 제품 세부정보 페이지
생성을 자동화하는 작업

[상품소싱 및 판매]
1. 판매자 로켓배송을 통한 상품 판매:
     - 로세배송 판매자 등록 예정
     - 2개의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하는 것이 목표
2. 도매업체를 통한 제품 소싱
     - 목표: 도매상으로부터 2개의 제품을 소싱 예정      
10/1
 
10/2
[교육]
1. Ai 심화과정 출석: 수(10/2) 오전 수업 참석 - 완료
10/3
 
10/4
 

 

 


[운동]

 

 

 

 

감사합니다.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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