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ep by Step : 꾸준한 성장을 뒷받침하는 힘

성공은 단계적으로 이루어지며, 이 블로그에서는 작고 일관된 행동이 비즈니스와 삶 모두에서 얼마나 큰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

새로운 기회의 시작을 받아들이자.

창업/사업일기

241007(월요일) 매일매일 성장하는 나의 비즈니스:사업일기 작성

컬렉션캐시군 2024. 10. 8. 12: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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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.

컬렉션캐시군 입니다.

 

3. 일일 비즈니스 통찰력: 진행 상황 및 성장 추진

 

[10/07 월요일]

 

[이커머스 온라인 판매]

1. 쿠팡 광고 설정: 최초 경험 및 주요 질문

    1) 10/5일에 광고캠페인을 만들었으나, 집행 광고비가 0원으로 광고 예산이 사용된 내역이 없었음

    2) 광고캠페인 설정에 문제가 있는지 여러 번 확인했지만 수정사항이나 조정할 수 있는 옵션 없음

    3) 그런데 캠페인 성장 미션에서 3개 미션 중 1개 미션이 완료되지 않았다는 메시지가 계속 표시됨

    4) 당초 일일 광고예산을 1만 원으로 책정하였으나, 원활한 광고 운영을 위해 쿠팡이 3만 원이 적정하다고 제안 및 변경해 달라는 메시지가 확인됨

    5) 광고를 처음 설정하는 입장에서 몇 가지 문의사항이 있어 판매자 콜센터로 연락함

    6) 판매자 콜센터에 연락하니 약 40분 정도 기다렸는데 전화 연결이 쉽지가 않아 콜백 예약을 하고 약 5분 정도만에 전화받았음. 여러 번 전화를 하였지만 콜백 예약이 빨랐음. 앞으로는 기다리지 것보다는 예약을 하는 것이 더 쉽고, 시간도 절약되고, 건강에도 좋을 것 같음(팁: 판매자 콜센터 문의 시 콜백 예약이 빠름)

    7) 광고캠페인 설정에 있어 2가지 판매자 콜센터에 문의한 내용

         - 첫 번째, 리타겟팅이란 무엇인가요? 쿠팡에서는 최적의 광고 결과를 위해 다양(검색사이트, SNS 등)한 곳에 광고가 거재되는 것으로 확인됨(저는 쿠팡에서만 광고 성과를 확인하기 위해 '리타겟팅 OFF'를 설정했음)
         - 두 번째, 두 번째 상품에 대한 AI스마트광고 설정 시 옵션이 비활성화되어 있음. AI스마트광고 설정 이후 등록하는 상품마다 AI스마트광고가 적용되어 모든 상품이 한꺼번에 광고된다는 것을 확인하게 됨

         - 예:

            - 첫 번째 상품: 광고예산을 1만 원으로 설정 후 이 예산 금액에 최적화된 AI스마트광고 진행됨

            - 두 번째 상품: 첫 번째 상품과 함께 동일한 1만원 광고예산으로 두 상품에 최적화되어 광고 진행됨

         ※ 광고캠페인은 예산 광고 수익을 기준으로 광고 예산을 사용하게 됨(이 부분에 대해서는 정보를 더 취합 후 내용을 공유예정)

 

 

AI스마트광고 및 수동 상품 설정

 

리타겟팅이란? 쿠팡을 포함한 외부 광고

 

 

AI 코파일럿 활용한 이미지, AI 스마트광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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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전주 주간 청사진 (9/30~10/4): 비즈니스 성장을 향한 길 계획 - 내용 간략한 요약

 

[오프라인 교육]

1. 콘텐츠 정의: 창조(사람) - 보존(사람) - 소비(사람)

    - 콘텐츠는 사람들이 만들고 그들이 좋아하는 것을 중심으로 만들어짐. 사람을 이해하는데 초점을 맞춰야 함. 요즘 그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? 우리는 인가의 행동과 선호도를 연구해야 함.

2. 기획: 사람 + 글로벌 감상 -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지 말고, 상대방이 듣고 싶어 하는 이야기를 해

 

[AI 관련 동아리 강의]

1. 챗봇 & AI 자동화 계획 관련하여 강의 계회 안 작성

2. 해당 차수에 맞는 강의 계획서 작성 진행 중

 

[이커머스 온라인 판매]

1. 쿠팡에 상품 1개 등록

2. 광고 만들기 세팅  

 

 


[차주 계획: 10/7 ~ 10/11 ] 

금주 (10/7 ~ 10/11) 차주 (10/14~10/18)
[SNS 마케팅]
1. 인스타 릴스: 1개의 릴스 영상 게시를 목표
2. 블로그 쓰기: 매일 적어도 하나의 블로그 게시물을 게시하는 것이 목표

[브랜드 병행수입]
1. 3차 수입제품 소싱 진행 - 보류


[상품소싱 및 판매]
1. 판매자 로켓배송을 통한 상품 판매:
     - 판매자 로켓배송 판매자 등록 예정
     - 4개의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하는 것이 목표
2. 도매업체를 통한 제품 소싱
     - 목표: 도매상으로부터 2개의 제품을 소싱 예정 

[교육]
1. Ai 심화과정 출석: 목(10/10) 오전 수업 참석
2. 동호회 사내 강의 관련하여 AI 교육자료 만들기 및 강의
[SNS 마케팅]
1. 인스타 릴스: 2개 릴스 영상 게시를 목표
2. 블로그 쓰기: 매일 적어도 하나의 블로그 게시물을 게시하는 것이 목표

[브랜드 병행수입]
1. 3차 수입제품 소싱 진행 예정

[상품소싱 및 판매]
1. 판매자 로켓배송을 통한 상품 판매:
     - 2개의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하는 것이 목표
2. 도매업체를 통한 제품 소싱
     - 목표: 도매상으로부터 2개의 제품을 소싱 예정    


[교육]
1. Ai 심화과정 출석: 수(10/16), 목(10/17) 오전 수업 출석
2. 동호회 사내 강사 관련하여 AI 교육자료 만들기 및 강의

 

 


2. 일일 일정: 성장 달성을 위한 단계

일자 계획
10/7
 월
[SNS 마케팅]
1. 인스타 릴스: 1개의 릴스 영상 게시를 목표
2. 블로그 쓰기: 매일 적어도 하나의 블로그 게시물을 게시하는 것이 목표

[상품소싱 및 판매]
1. 판매자 로켓배송을 통한 상품 판매:
     - 판매자 로켓배송 판매자 등록 예정
     - 4개의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하는 것이 목표
2. 도매업체를 통한 제품 소싱
     - 목표: 도매상으로부터 2개의 제품을 소싱 예정        
10/8
 
10/9
 
10/10
[교육]
1. Ai 심화과정 출석: 목(10/10) 오전 수업 참석
2. 동호회 사내 강의 관련하여 AI 교육자료 만들기 및 강의
10/11
 

 

 


[운동]

 

 


 

 

 

 

감사합니다.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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