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.
컬렉션캐시군 입니다.
3. 일일 비즈니스 통찰력: 진행 상황 및 성장 추진
[10/07 월요일]
[이커머스 온라인 판매]
1. 쿠팡 광고 설정: 최초 경험 및 주요 질문
1) 10/5일에 광고캠페인을 만들었으나, 집행 광고비가 0원으로 광고 예산이 사용된 내역이 없었음
2) 광고캠페인 설정에 문제가 있는지 여러 번 확인했지만 수정사항이나 조정할 수 있는 옵션 없음
3) 그런데 캠페인 성장 미션에서 3개 미션 중 1개 미션이 완료되지 않았다는 메시지가 계속 표시됨
4) 당초 일일 광고예산을 1만 원으로 책정하였으나, 원활한 광고 운영을 위해 쿠팡이 3만 원이 적정하다고 제안 및 변경해 달라는 메시지가 확인됨
5) 광고를 처음 설정하는 입장에서 몇 가지 문의사항이 있어 판매자 콜센터로 연락함
6) 판매자 콜센터에 연락하니 약 40분 정도 기다렸는데 전화 연결이 쉽지가 않아 콜백 예약을 하고 약 5분 정도만에 전화받았음. 여러 번 전화를 하였지만 콜백 예약이 빨랐음. 앞으로는 기다리지 것보다는 예약을 하는 것이 더 쉽고, 시간도 절약되고, 건강에도 좋을 것 같음(팁: 판매자 콜센터 문의 시 콜백 예약이 빠름)
7) 광고캠페인 설정에 있어 2가지 판매자 콜센터에 문의한 내용
- 첫 번째, 리타겟팅이란 무엇인가요? 쿠팡에서는 최적의 광고 결과를 위해 다양(검색사이트, SNS 등)한 곳에 광고가 거재되는 것으로 확인됨(저는 쿠팡에서만 광고 성과를 확인하기 위해 '리타겟팅 OFF'를 설정했음)
- 두 번째, 두 번째 상품에 대한 AI스마트광고 설정 시 옵션이 비활성화되어 있음. AI스마트광고 설정 이후 등록하는 상품마다 AI스마트광고가 적용되어 모든 상품이 한꺼번에 광고된다는 것을 확인하게 됨
- 예:
- 첫 번째 상품: 광고예산을 1만 원으로 설정 후 이 예산 금액에 최적화된 AI스마트광고 진행됨
- 두 번째 상품: 첫 번째 상품과 함께 동일한 1만원 광고예산으로 두 상품에 최적화되어 광고 진행됨
※ 광고캠페인은 예산 광고 수익을 기준으로 광고 예산을 사용하게 됨(이 부분에 대해서는 정보를 더 취합 후 내용을 공유예정)
1. 전주 주간 청사진 (9/30~10/4): 비즈니스 성장을 향한 길 계획 - 내용 간략한 요약
[오프라인 교육]
1. 콘텐츠 정의: 창조(사람) - 보존(사람) - 소비(사람)
- 콘텐츠는 사람들이 만들고 그들이 좋아하는 것을 중심으로 만들어짐. 사람을 이해하는데 초점을 맞춰야 함. 요즘 그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? 우리는 인가의 행동과 선호도를 연구해야 함.
2. 기획: 사람 + 글로벌 감상 -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지 말고, 상대방이 듣고 싶어 하는 이야기를 해
[AI 관련 동아리 강의]
1. 챗봇 & AI 자동화 계획 관련하여 강의 계회 안 작성
2. 해당 차수에 맞는 강의 계획서 작성 진행 중
[이커머스 온라인 판매]
1. 쿠팡에 상품 1개 등록
2. 광고 만들기 세팅
[차주 계획: 10/7 ~ 10/11 ]
금주 (10/7 ~ 10/11) | 차주 (10/14~10/18) |
[SNS 마케팅] 1. 인스타 릴스: 1개의 릴스 영상 게시를 목표 2. 블로그 쓰기: 매일 적어도 하나의 블로그 게시물을 게시하는 것이 목표 [브랜드 병행수입] 1. 3차 수입제품 소싱 진행 - 보류 [상품소싱 및 판매] 1. 판매자 로켓배송을 통한 상품 판매: - 판매자 로켓배송 판매자 등록 예정 - 4개의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하는 것이 목표 2. 도매업체를 통한 제품 소싱 - 목표: 도매상으로부터 2개의 제품을 소싱 예정 [교육] 1. Ai 심화과정 출석: 목(10/10) 오전 수업 참석 2. 동호회 사내 강의 관련하여 AI 교육자료 만들기 및 강의 |
[SNS 마케팅] 1. 인스타 릴스: 2개 릴스 영상 게시를 목표 2. 블로그 쓰기: 매일 적어도 하나의 블로그 게시물을 게시하는 것이 목표 [브랜드 병행수입] 1. 3차 수입제품 소싱 진행 예정 [상품소싱 및 판매] 1. 판매자 로켓배송을 통한 상품 판매: - 2개의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하는 것이 목표 2. 도매업체를 통한 제품 소싱 - 목표: 도매상으로부터 2개의 제품을 소싱 예정 [교육] 1. Ai 심화과정 출석: 수(10/16), 목(10/17) 오전 수업 출석 2. 동호회 사내 강사 관련하여 AI 교육자료 만들기 및 강의 |
2. 일일 일정: 성장 달성을 위한 단계
일자 | 계획 |
10/7 월 |
✨[SNS 마케팅] 1. 인스타 릴스: 1개의 릴스 영상 게시를 목표 2. 블로그 쓰기: 매일 적어도 하나의 블로그 게시물을 게시하는 것이 목표 ✨[상품소싱 및 판매] 1. 판매자 로켓배송을 통한 상품 판매: - 판매자 로켓배송 판매자 등록 예정 - 4개의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하는 것이 목표 2. 도매업체를 통한 제품 소싱 - 목표: 도매상으로부터 2개의 제품을 소싱 예정 |
10/8 화 |
|
10/9 수 |
|
10/10 목 |
[교육] 1. Ai 심화과정 출석: 목(10/10) 오전 수업 참석 2. 동호회 사내 강의 관련하여 AI 교육자료 만들기 및 강의 |
10/11 금 |
[운동]
감사합니다.
이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, 더 많은 팁과 업데이트를 받으실 수 있도록
"구독"과 "좋아요"를 잊지 말아주세요!
여러분의 응원이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데 큰 힘이 됩니다. 감사합니다. ❤️
'창업 > 사업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41009(수요일) 매일매일 성장하는 나의 비즈니스: 사업일기 작성 (10) | 2024.10.11 |
---|---|
241008(화요일) 매일매일 성장하는 나의 비즈니스: 사업일기 작성 (19) | 2024.10.09 |
241006(일요일) 이번 주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화하는 실행 계획: 한 주간의목표 달성 전략 (5) | 2024.10.07 |
241004(금요일) 매일매일 성장하는 나의 비즈니스: 사업일기 작성 (16) | 2024.10.06 |
241003(목요일) 매일매일 성장하는 나의 비즈니스: 사업일기 작성 (26) | 2024.10.05 |